제가 청소기를 정말 많이 알아봤습니다.
유선으로 살지 무선으로 살지, 브랜드 인지도 있는걸로 살지, 중소기업 제품으로 살지.
그리고 저는 인테리어에도 관심이 있어서 디자인도 놓칠 수 없었습니다.
디자인만 챙기자니 내구성이 부족하거나 흡입력이 약하다는 리뷰가 달린 제품들도 많았습니다.
정말 많은 고민을 한 끝에 저는 디어마 유선청소기로 결정했습니다.
가격
먼저 합리적인 가격이었습니다.
요즘 청소기 시장은 삼성의 비스포크나, LG의 코드제로, 다이슨 청소기 정도가 주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대가 50만원에서 100만원을 호가하는 청소기들입니다.
그만큼 성능과 편리성 면에서는 뛰어나겠지요.
하지만 청소기에 그만한 자금을 투자할만큼 자본이 여유롭지도 않을 뿐더러, 그렇게 청소에 진심인 편이 아닙니다.
저는 가능하면 5만원대, 아무리 비싸도 10만원을 넘지않는 청소기를 원했습니다.
그리고 이 디어마 유선청소기는 6월 15일 현재 쿠팡에서 4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무리 디자인이 예쁘고 편리하고 흡입력이 좋아도 가격이 비싸면 후보에 오르지도 못했습니다.
디어마 유선 청소기는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청소기의 가격을 하고 있었습니다.
유선vs무선
청소기를 새로 구입하면서 고민했던 문제입니다.
기존처럼 유선청소기를 사용해야할지, 무선청소기를 사용해볼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유선이어폰을 쓰다가 무선이어폰을 살지말지 고민할 때와 비슷했습니다.
무선이어폰을 쓰기 전까지는 '꼭 필요할까? 충전도 해야하니 오히려 불편할 것 같은데?' 싶었는데, 막상 써보니 유선으로 돌아가기 힘든 그런 느낌입니다.
무선이라면 선의 길이에 제약을 받지 않으니 편리한 점이 있겠지만, 가격이 올라가고, 흡입력이 떨어지고, 충전을 해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가 살고 있는 집이 그렇게 크지 않다는 점을 생각해서 유선으로 타협하기로 했습니다.
디어마 유선청소기는 제품설명란에는 4.5m의 코드길이를 가지고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측정해보진 않았지만 집 가운데에 있는 콘센트에 꽂아서 집 모든 곳을 아슬아슬하게 다 청소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라도 선 길이가 짧다면 멀티탭을 쓰면 될 일입니다.
디자인
어떤 물건이던간에 디자인이 좋아야합니다.
실제 성능과 편리성이 약간 떨어지더라도 디자인이 좋은 제품이 더 만족도가 높다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디어마 유선청소기는 디자인 측면에서 저가형 청소기 중에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다른 저가형 청소기들도 대부분 2in1 핸디 청소기에 긴 노즐을 끼워 스탠드형으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디어마 유선청소기 또한 2in1 핸디청소기인 제품인데. 메인 노즐을 분리하지 않는 이상 이게 핸디청소기라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전체적으로 하얗고 깔끔한 디자인이라 요즘 관심이 많은 인테리어에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가전은 화이트'라는 말이 있는데 청소기도 하얀 제품을 사게 될 줄은 생
각도 못했습니다.
이런 좋은 제품이 있어준 덕분에 저는 볼 때마다, 사용할 때마다 만족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너무 예쁩니다. 그레이, 화이트 색상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흡입력 및 소음
청소기를 구입하면서 가장 먼저 살폈던 세부사항이 바로 흡입력입니다.
저가형 무선청소기들이 흡입력이 낮아서 별로라는 리뷰를 많이 보다보니 흡입력이 얼마인지부터 보게 되었습니다.
디어마 유선청소기는 15,000PA로 그렇게 약한편도, 그렇게 강한편도 아니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먼지나 작은 이물질등을 빨아들이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소음은 큰 편입니다. 제가 생각한 이 제품의 유일한 단점입니다.
노래를 틀어놓고 청소를 하는데 청소기를 켜면 노래가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소음이 제법 큽니다. 오랫동안 청소를 하기에 제 귀도 아프고 옆집 눈치도 보입니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청소를 끝내야 하는 이유가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편리성
디어마 유선청소기가 사용의 편리성을 위해 신경쓴 디테일이 보였습니다.
먼저 조립의 편리성입니다.
몸통과 목과 머리를 연결해주면 되는 구조였습니다.
간편하게 조립할 수 있었습니다.
전원버튼은 손잡이를 잡은 상태에서 엄지손가락으로 밀어올리면 켜지는 방식으로 되어있었습니다.
사용하는 상태에서 바로바로 켜고 끄고가 편리하게 가능했습니다.
핸디형으로 전환할 때, 즉 목을 몸통과 분리할 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간단하게 분리하고 추가 구성인 노즐을 끼울 수 있습니다.
먼지통은 몸통에 달려있습니다. 원터치방식으로 먼지통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헤파필터가 아니라 금속 필터에 1차로 먼지가 걸러진다는 점이었습니다.
헤파필터는 주기적으로 세척해줘야하고 먼지도 잘 떨어지지 않아서 불편했었는데, 금속 필터다 보니 손으로 슥슥 털기만해도 먼지가 잘 떨어졌습니다.
먼지통 부착도 간편하게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좀 더 깔끔하게 청소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선 정리거치대입니다.
이 친구가 상당히 물건입니다.
목에서 분리가 되어서 왜이렇게 만들었지? 싶었습니다.
결합이 된 상태에서 위아래로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이렇게 만든 이유를 알게되었습니다.
청소가 끝나고 나서 저 거치대를 떼어서 코드를 감습니다.
다 감은 뒤 본체에 부착하여 아래로 쭉 내려주면 코드가 헐렁하지 않게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이 불편하다고 하는 리뷰도 있었는데 저는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선 정리의 불편함에 대해 열심히 고민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총평
저는 디어마 유선청소기를 사고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깔끔한 디자인, 적절한 흡입력과 편리성의 디테일까지 챙긴 가성비 제품입니다.
소음이 크다는 단점이 있으나 잠깐 사용하는 제품이라 그렇게 큰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청소기를 구매할 예정이신 분은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 부산 시내버스 시간표 / 2000번 버스 운행시간 및 요금 (0) | 2021.07.01 |
---|---|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 찾으세요? 그렇다면 폴라리스 오피스 추천! (0) | 2021.06.21 |
자취생 다이소 추천템3 / 수납, 정리, 공구 꿀템 추천 (0) | 2021.06.12 |
자취생 다이소 추천템2 / 옷장, 인테리어 추천템 (0) | 2021.06.11 |
자취생 다이소 추천템1 / 주방, 욕실 꿀템 추천 (0) | 2021.06.10 |